블랙정보카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르노 시닉

     

    최근 휘발유 가격이 2,000원 선을 넘어선 가운데 고유가 시대의 대체에너지로 꼽히는 전기차 시장의 수요가 늘고 있다.

    전기차 수요가 늘면서 전기차보다 친환경적인 수소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다만 높은 가연성 에너지는 비싼 개발비, 안전관리, 충전방식 등으로 인해 개발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전기차보다 수소차 에너지가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를 만들려면 원자력과 화력이 필요한데 수소차는 수소탱크에 저장된 수소와 산소와 반응해 전기를 만들고, 이 과정에서 유해가스가 아닌 물만 배출돼 탄소중립의 에너지로 꼽힌다.또한 수소는 물의 열분해에 의해 만들어질 수 있어 고갈되지 않는 무한한 에너지 공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지속적인 개발과 연구 지원이 필요하다.

     

    현재 국내 현대넥소가 대표적인 수소차로 알려져 있다.다만 최근 전기와 수소가 충전된 하이브리드 수소전기차인 르노시닉 SUV 콘셉트카가 출시되면서 친환경 에너지 수소차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번 높아졌다.그럼 르노 시닉 비전의 출시일, 가격,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시일

    르노 시닉비전의 출시일은 2년 뒤인 2024년 양산된다.

    르노시닉비전 콘셉트카는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추가해 주행거리와 충전시간이라는 전기차의 단점을 보완해 수소차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로장주 엠블럼에 날렵하고 빗살무늬 패턴과 조명을 더한다. 또한 차량에 사용되는 소재의 95%를 재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 수소차로 주목받고 있다.

     

    콘셉트카는 무게 1700㎏, 전장 4490㎜, 폭 1900㎜, 높이 1590㎜, 휠베이스 2835㎜로 무테창과 코치 도어가 있는 일반차와 차별화됐다. 전면에는 3차원 범퍼와 슬림한 LED 조명, 세로로 배치된 램프가 특징이다.

     

    후면에는 부메랑 LED 테일 램프와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돼 날렵함을 강조했다. 베이스는 삼각형과 선이 교차하는 입체감을 더해 르노 로고를 표현했다. 실내용 사용자재도 가죽소파를 사용하지 않고 플라스틱, 산업폐기물 등 재활용된 친환경 재활용자재를 사용한다. 다른 옵션으로는 와이드 스크린과 얼굴 인식을 포함한 최신 디자인 언어가 있다.

     

    배터리는 지속 가능한 소재로도 재활용이 가능하며 40kWh 용량의 배터리와 수소 연료를 탑재한 전기차 배터리보다 2배 가볍다. 필요한 엔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 충전과 수소 충전에도 차이가 있다.전기 충전 시 200~300㎞를 주행할 수 있고, 수소 충전 시 5분 만에 800㎞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최고 출력값을 제시한다.

     

    가격

    친환경 수소차 르노시닉비전 가격이 궁금할 텐데 비용은 5000만원대로 예상되지만 국고보조금과 지방보조금을 받으면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서울시를 기준으로 3000만원의 수소차 보조금을 받을 경우 실제 구매가는 2000만원 안팎이 될 전망이다. 2000만원대에 SUV를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2024년 출시를 앞두고 우려되는 점은 수소 원자재 가격이 비싸 수소차에 대한 정부 지원과 수소 가격을 낮추기 위한 연구개발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최근 유럽도 수소충전소를 단계적으로 확대 보급할 계획이지만 우리나라는 수소차가 아직 상용화되지 않아 수소충전소 인프라가 부족하다.

     

    수소충전소 신설은 필요하지만 수소충전소 신설 허가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기존 수소충전소 용량에 맞춰 2년 뒤 인프라를 구축했으면 한다. 친환경 대체에너지 수소로 단 5분 충전으로 800㎞를 달릴 수 있고, 속도와 가격이 합리적으로 포착한 미래지향적 르노비전 시닉이 하루빨리 출시되기를 기대한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