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정보카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통신요금 환급금 신청하기

    오늘은 통신요금 환급금 신청 방법에 대해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통신요금 환급금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못받으신 환급금을 조회하셔서 환급금이 있다면 간편하게 신청하셔서 받으실 수 있으니 본문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통신요금-환급금-신청방법-썸네일
    통신요금 환급금 신청하기

     

    통신요금 환급금이란?

    통신사 요금 환급은은 소비자들이 번호 이동을 하거나 통신사를 변경할 때 보통 해지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정산이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자동이체가 이중으로 처리되기도 하고 보증금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 등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할인 요금 적용이 꼬이게 되면서 정산금액의 일부가 과오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통신사에서 고객에게 돌려줘야 하는 환급금이 남아있게 되는겁니다. 

     

     

    통신요금 환급금 신청 방법

    통신요금 환급금 신청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스마트 초이스라는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조회 후 신청까지 바로 가능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 후 정이름과 주민번호 입력을 하신 뒤 통신사 선택은 모두 선택을 체크하시고 조회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유의사항은 모두 선택을 체크하셔야 전체 환급액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 사용자 역시 동시에 조회되기 때문에 알뜰폰 사용자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환급 신청 결과 조회도 조회 버튼 옆 환급 신청 결과 조회를 클릭하셔서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조회가 불가능하니 이점도 확인하시어 조회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통신요금 환급금 신청 방법에 대해 전달드렸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셔서 받지 못하셨던 돈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고랜드 사태 정리  (0) 2022.11.11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0) 2022.07.28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및 지원내용  (0) 2022.07.05
    스태그플레이션이란?  (0) 2022.06.09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