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정보카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흰머리를 왜 뽑으면 안 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전달드릴까 합니다. 평소 흰머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본문 내용을 참고하시고 예방법을 숙지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19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서 자연스러웠던 많은 일상 또한 멈추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멈춘 기간만큼 불편을 견디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큰 불편은 아니지만 예전처럼 자주 방문한다는 것이 아직까지 꺼려진다는 것입니다.

    거울에서 보이는 흰머리들을 염색을 해야될 지 뽑아야 될지 고민을 하나 결국 하나하나 뽑게 되죠. 문득 예전에 들었던 말이 기억이 납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배로 늘어난다는 말 그 말이 사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우선 흰머리는 모낭의 멜라닌 세포가 합성능력을 상실하면서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대부분의 새치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멜라닌 세포의 수가 감소하거나 멜라닌 색소 합성에 필요한 효소가 제대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덜 활동할 때 발생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래서 흰머리는 중년 그리고 노화의 시작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흰머리는 나이와 무관하게 젊은 사람들에게도 발생하는 것을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흰머리는 타고난 체질. 즉 선천적인 영향에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다만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섭취 부족, 편식 등 두피 혈액순환과 머리카락이 자라는 모낭으로 영양공급을 방해하여 흰머리가 생길 수 있죠.

     

    몸의 이상 징후로 새치가 급격하게 많이 생길 수가 있는데 갑상선 기능이 강화 또는 악화되거나 빈혈, 당뇨병, 신장질환 등이 있는 경우엔 흰머리가 크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갑자기 흰머리가 늘어난 것이 눈에 띄면 몸에 다른 이상이 없는지 확인 또는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안되는 이유

     

    눈에 띄는 흰머리가 몇 가락 발견이 된다면 되도록이면 뽑지 말고 짧게 잘라주어야 합니다. 만약 보기 싫다고 짧게 자르지 않고 뽑게 되면 흰머리가 빠진 자리에 견인성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배로 늘어난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흰머리를 뽑는 것은 정답이 아닙니다. 머리카락이 생성되는 모낭은 평생에 걸쳐 20~30개의 모발이 생성되는데 머리카락을 자꾸 뽑게 되면 모근이 약해지면서 모낭에서는 머리카락이 생성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머리카락을 뽑는 것보다 보이지 않을 정도록 적절하게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흰머리가 많다면 뽑지 않고 염색을 해주는 것이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염색약은 염료 속 파라페닐렌디아민이라는 성분이 두피에 자극을 강하게 주기 때문에 피부염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염색 또한 너무 자주 하는 것은 바람직한 행동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또한, 흰머리를 반복적으로 자주 염색하게 되면 두피 표면이 약해져 이 또한 피부염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파라페닐렌디아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염료를 사용하여 염색을 진행하거나 염색 주기를 최대한 늦춰 되도록이면 염색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예방법

     

    한 번 자라난 새치는 다시 검은색 머리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흰머리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고 균형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흰머리는 탈모처럼 두피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기에 검은콩, 호두, 검은쌀, 검은깨, 다시마, 블루베리, 두부, 두유, 키위, 딸기, 토마토, 고구마, 레드와인, 아몬드, 호두, 연어, 정어리, 가자미. 대구, 녹색채소, 등 흰머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굉장히 다양하니 참고하여 음식을 섭취하면 어느 정도 흰머리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병의 원인과 식이요법  (0) 2022.06.25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들 및 원인  (0) 2022.06.24
    중이염의 원인 및 증상  (0) 2022.06.22
    뇌졸중 증상과 예방 방법  (0) 2022.06.21
    내성발톱 자가치료 및 원인  (0) 2022.06.20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