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정보카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맥북 에어 m2 및 색상 및 기능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끝까지 읽고 나면 맥북 에어 m2 및 색상 및 기능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맥북 에어 m2 및 색상 및 기능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맥북 에어 m2

    맥북에어-m2
    맥북에어 M2 / 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

     

    맥북에어 m2 2022 모델의 국내 주문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빠르게 다른 나라와 동시에 우리나라도 온라인 주문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이 모델을 기다리셨던 분들은 아마 내일 주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지난 맥북 프로 14형 16형 모델에서도 볼 수 있었던 것처럼 인기 모델, 인기 옵션 같은 경우는 추후에 주문을 하면 배송받는 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가 되기 때문에 맥북 에어 m2 모델을 빠르게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은 가능하면 빠르게 주문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맥북 에어 m1 모델 같은 경우는 m1칩을 탑재했지만 다른 부분은 거의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m1 모델을 사용하면서 가성비 측면에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기 버전의 출시를 기다리신 분들이 많은데 이번 맥북 에어  m2 모델은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것은 물론이고 디스플레이 및 디자인도 변경이 되었고 연결성 그리고 카메라 등 다양한 부분이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색상 및 기능

    맥북에어-M2-색상
    맥북에어 M2 색상 / 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

     

    이 모델이 이렇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첫 번째는 바로 m2칩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점 두 번째는 바로 디자인이 달라졌다는 점입니다. 맥북에어 m2 모델 같은 경우는 전작에 비해 부피가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두께 같은 경우는 1.13cm의 두께를 가지고 있고 1.24kg의 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휴대성 좋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모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트북을 휴대하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잘 맞는 그런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 같은 경우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외 미드나이트와 스타라이트 두 가지 색상이 더 출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신제품답게 새로운 색상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드나이트 색상이 가장 높은 인기를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연결성 측면에서는 맥세이프의 활용으로 안정적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맥북 에어 m2 모델이 또 하나 달라진 점은 디스플레이입니다. 34.5cm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 전작에 비해 25% 밝아진 500 니트 밝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야외에서 사용하거나 카페 등 빛이 뒤에서 들어올 때에도 콘텐츠를 선명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영역 또한 맥북프로 16형 모델처럼 변경이 되어 메뉴들이 위로 올라감으로써 작업 공간이 좀 더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이런 디스플레이는 10억 개의 색상을 표현하기 때문에 사진이나 영상 등을 감상할 때 제대로 된 컬러를 보면서 감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M2-연결성-디스플레이-카메라
    맥북에어 M2 다양한 기능 / 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

     

    이 외에도 이번 맥북 에어 m2 모델 같은 경우는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1080p로 업그레이드되었고 스피커는 4개를 탑재하고 있어 공간 음향을 지원합니다. 공간 음향을 지원하는 모델을 사용해 보신 분들을 그 차이는 크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 마이크 어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처럼 이번 맥북 에어 m2 2022 모델은 다양한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었기 때문에 상당히 높은 인기를 얻는 그런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맥북 에어를 주문할 때 고려해야 되는 것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8코어 CPU 8코어 CPU
    8코어 GPU 10코어 GPU
    8GB 통합 메모리 8GB 통합 메모리
    256GB SSD 저장 장치 256GB SSD 저장 장치
    16코어 Neural Engine 16코어 Neural Engine
    True Tone을 갖춘 34.5m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True Tone을 갖춘 34.5m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1080p FaceTime HD 카메라 1080p FaceTime HD 카메라
    MagSafe 3 충전 포트 MagSafe 3 충전 포트
    Thunderbolt/USB 4포트 2개 Thunderbolt/USB 4포트 2개
    Touch ID 탑재형 Magic Keyboard Touch ID 탑재형 Magic Keyboard
    Force Touch 트랙패드 Force Touch 트랙패드
    30W USB-C 전원 어댑터 35W USB-C 전원 어댑터
    1,690,000 2,090,000

    두 모델의 차이는 GPU와 코어 수 그리고 저장 공간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2 모델 자체가 성능이 향상되었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 작업을 아주 많이 하지 않는다면 m1 기본형 모델에서도 충분히 파이널 프로나 포토샵 등을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저는 그런 작업이 아주 많지 않은 분들이라고 하면 8 코어 GPU가 탑재된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맥북에어-M2-파이널컷
    맥북에어 M2 파이널컷 / 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

     

    램 같은 경우는 8GB 16GB 그리고 이번 모델 같은 경우 m2에서 24GB 램을 지원하기 때문에 선택지가 다양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램이나 저장 공간 같은 경우는 사용자가 주로 어떤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텐데요 멀티태스킹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램을 좀 더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m1 모델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음을 고려했을 때 멀티태스킹 작업을 아주 많이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8GB 램도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충전기는 기본적으로 30W 충전기가 동봉이 됩니다. 다른 디바이스를 포함해 충전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번에 출시된 35W 듀얼 충전기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30분에 최대 50%까지 충전을 할 수 있는 급속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속 충전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충전기를 선택을 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는 동영상 편집을 원하시는 분들은 파이널 컷 프로를 선택을 해서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독형이 아닌 한 번에 구매를 해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디바이스를 변경한다 하여도 계속 사용할 수 있기에 동영상 편집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매를 고려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 할인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 직급관 관계 엽이 교직원 분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며 공식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패드와 맥이 이 프로그램 대상이기 때문에 이번 맥북에어 m2 모델을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 에어 m2 기본형 모델 같은 경우 155만 5천 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맥북 에어 m2 및 색상 및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