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정보카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하반기 갤럭시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업데이트된 갤럭시 z폴드 4와 z플립 4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 z플립 3z플립 4 디자인 비교
    ▶ 에디션
    ▶ z폴드 3 폴드 4 비교
    ▶ 긱벤치 스코어 점수
    ▶ e-SIM 지원

     

    갤럭시-z플립4-유출이미지
    갤럭시 z플립4 이미지 / 출처 : 91모바일스

     

    2022년 8월 10일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제 3주 정도면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 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 보이는 건 갤럭시 z플립 4입니다. 색상은 보라색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것으로는 보라 퍼플이라고 합니다.

     

     

    z플립 3과 z플립 4 디자인 비교

    이번 메인 색상은 보라 퍼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최근 유출된 갤럭시 z플립 4 공식 렌더링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의 측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라 퍼플이 어떤 색상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플립 3의 라벤더 색상과는 확실히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라 퍼플 같은 경우는 갤럭시 s22 새로운 색상으로도 이번 폴드 4, 플립 4와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공식 렌더링을 살펴보면 기존 갤럭시 s22 바이올렛과 색상도 다르고 컨투어 컷 부분도 색상을 일치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립 4 측면을 살펴보면 전작보다 확실히 각진 프레임을 볼 수 있습니다.

     

    z플립3-z플립4-비교사진
    z플립3 z플립4 비교사진 / 출처 : 91모바일스

     

    플립 3에서도 플립 1, 2세대와 비교하면 각지게 변했지만 플립 4에서는 마치 아이폰처럼 변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21에서 s22로 변화했던 것처럼 플립의 경우도 디자인을 다듬어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힌지 부분도 유출 자료로 봤을 때 얇아지는 것이 확인이 되어 이점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이번에 여러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할 것이라 삼성에서 전했습니다.

     

    에디션

     

    최근 확인된 것으로 갤럭시 z플립 4에서는 스타벅스 에디션 산타마리아 노벨라 에디션이 확인되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확인되지 않아 어떻게 출시되어 공개할지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과연 톰브라운처럼 기기 자체의 무언가 달라진 에디션 일지 아니면 포켓몬 에디션이나 다른 에디션처럼 케이스만 바꿔서 넣어주는 에디션 일지 사실 저는 후자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기기 자체의 변화가 있어야 에디션을 사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의 변화가 있는 콜라보이길 기대해봅니다.

     

    스타벅스-산타마리아 노벨라

     

    z폴드 3과 4 비교

    최근에 갤럭시 버즈 2 스타벅스 케이스를 출시했는데 연장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폴드 4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서드파티 전면 보호 필름이 나와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폴드 폰은 전작보다 세로가 줄어들고 가로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비교해봤을 때 아래 사진과 같이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제품들은 주름도 개선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실제로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폴드3-폴드4-비교사진
    폴드3 폴드4 비교사진

    긱벤치 스코어 점수

    프로세서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스냅 드래건 8+ Gen1이 탑재됩니다. 현재 나와있는 갤럭시 z폴드 4 긱벤치 5 스코어는 싱글 1351점 멀티 3808점으로 전작과 비교하면 상당히 좋은 수치를 보여주나 이제는 많이 아시다시피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폴드4-긱벤치5-스코어점수
    폴드4 긱벤치5 스코어 점수

     

    e-SIM 지원

    e-SIM과 함께 듀얼심을 지원합니다. 폴드 4, 플립 4에서도 이제 드디어 듀얼심으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은 확실히 사용성이 좋아지는 만큼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폴드 4, 플립 4 루머에 대해 간략하게 전달드렸습니다. 8월 10일까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금방 새로운 기기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