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정보카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오늘은 게임용 태블릿 8.8인치 미니 태블릿 레노버 리전 y700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 아실 만큼 게임용 태블릿으로는 굉장히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아이패드 프로 다음으로 만족도가 높다는 평도 있으니 가성비가 좋으며 인기가 많은 제품을 찾고 계신다면 레노버 리전 y700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게임용-태블릿-외부디자인
    레노버 Legion Y700

    먼저 가장 큰 장점은 작은 사이즈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들 중 플래그십 프로세서를 탑재한 8인치 태블릿은 아이패드 미니와 레노버 리전 y700 두 모델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사이즈가 조금 넉넉한 바지 주머니에도 충분히 들어가는 사이즈이며 가방이 없어도 충분히 휴대폰처럼 휴대가 가능한 사이즈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때문에 작은 사이즈의 고성능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찾고 계신 분들은 y700밖에는 대안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두 번째 장점은 콘텐츠적인 소비용 태블릿으로 극 가성비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영상 시청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화질, 음질, 화면비까지 심지어 3.5mm 이어폰 단자도 지원되며 빠지는 부분 하나 없이 태블릿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완벽한 태블릿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휴대폰처럼 한 손으로 잡고 화면을 넘기기에도 불편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용 안드로이드 패드로서도 상위권에 위치한 제품입니다. 원래 게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며 양 사이드에 배치된 2개의 탭 틱 엔진도 굉장히 훌륭한 성능을 보여줌으로써 조금 더 몰입감 있는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20Hz를 지원하는 게임을 해보신다면 정말 몰입감 있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용-태블릿-디스플레이-스펙
    레노버 Legion Y700 게임화면

    발열 제어 또한 준수한 편이라 발열로 인해 문제가 되는 부분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하며 원신 같은 고사양 게임들도 60 프레임 정도로 안정적이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작은 사이즈에 휴대성까지 갖추고 스펙까지 준수한 태블릿은 현재 나와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 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다음 장점으로는 사운드입니다. 음악 감상용으로도 굉장히 훌륭한 음질과 음량을 보여줍니다. 그 외 기타 자잘한 스펙들도 유용한 부분이 많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3.5mm 이어폰 단자 그리고 usb 포트도 usb3.1 Gen2까지 지원됩니다. 외장 마이크로 SD카드도 1TB까지 확장 가능하며 배터리는 6550mAh이며 40W 고속 충전까지 지원됩니다. 완충 속도는 대략 40~50분 정도이며 PD3.0 & QC4.0까지 호환이 가능합니다. 충전기는 기본으로 제공되며 포트가 두 개짜리라 활용성까지 더해졌습니다.

     

    구매 홈페이지

     

     

    다음으로는 단점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전용 펜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게임용으로 출시된 태블릿 제품이라고 해도 태블릿 하면 기본적으로 펜을 이용한 필기 부분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 이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전용 펜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정말 펜이 꼭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별도로 펜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기본 노트 손글씨 옵션이 없기 때문에 손글씨 메모가 불가능합니다. 물론 서드파티 메모 앱을 사용하면 간단히 해결되는 부분이지만 기본 노트 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건 이해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두 번째 단점으로는 야외에서 디스플레이 최고 밝기와 반사에 빈약합니다. 물론 실외에서 사용하는 상황이 실내에서 사용하는 부분보다 많이 없다고는 하지만 가끔씩 실외에서 사용하는 상황이 있을 때 빛 반사에 취약한 점이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중저가 태블릿의 한계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언어 문제입니다. 시스템 언어로 한자와 영어만 지원이 되는데 영어로 선택하더라도 특정 메뉴는 중국어로 노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한국어 같은 경우 특정 앱을 이용하여 부분 한글화를 진행할 수 있지만 많이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기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정 앱 사용보다는 번역기를 이용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임을 목적으로 구매했기에 간단한 기능만 알아도 사용함에 불편함은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고성능 안드로이드 미니 태블릿으로서 거의 모든 스펙을 다 가지고 있으며 미니 태블릿 제품 중 TOP3에 들어가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게이밍을 위한 태블릿으로 출시된 제품이기에 디스플레이, 스피커, 탭 틱, 배터리 및 발열 관리까지 많은 부분에서 상당히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중국 정발 제품이기에 시스템 언어 부분 그리고 기본 앱 사용에 다소 불편한 점들이 아쉬운 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 하나는 필기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작은 사이즈의 필기 앱까지 고루고루 갖춘 제품을 찾으신다면 아이패드 미니가 오히려 더 적합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이 제품은 게임 및 영상 시청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구매 홈페이지

     

     

    가격은 제품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한화로 42~64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호 필름 및 전용 케이스는 사은품으로 제공되며 스토리지 모델이 42~50만 원 정도인데 그 이상 가격으로 구매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토리지 모델로도 영상 시청 및 게임이 충분히 가능하기에 그 이상의 스펙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애플 제품으로 방향을 바꾸시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이상 8.8인치 안드로이드 레노버 리전 y700에 대한 제품 소개를 전달드렸습니다. 중국산이지만 굉장히 좋은 성능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게이밍 태블릿을 찾고 계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z플립4,z폴드4 정품케이스  (0) 2022.08.03
    멀티허브 추천 유그린7in1  (0) 2022.07.26
    엘지 식기 세척기 장단점 및 추천  (0) 2022.07.24
    z플립4 z폴드4 디자인 및 정보  (0) 2022.07.19
    낫싱 폰원 가격 및 사양  (0) 2022.07.15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