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정보카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낫싱 폰원에 대한 상세 스펙들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스펙들을 살펴보니 생각보다 잘 나온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낫싱 폰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현명한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국내외로 많은 집중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인 낫싱 폰원의 회사를 간략히 소개해드리자면 낫싱은 2020년에 만들어진 영국의 전자기기 회사이며 원플러스의 공동창업자 칼 페이가 창업한 회사로 현재 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재는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낫싱 회사는 무선 이어폰 이어 원이 이미 출시되었습니다.

     

    목차

    ▶ 디자인
    ▶ LED
    ▶ 색상
    ▶ 프로세서
    ▶ 디스플레이
    ▶ 램 및 저장공간
    ▶ 카메라
    ▶ 가격
    ▶ 그 외 기능

     

    낫싱 폰원은 플래그쉽이 아닌 중급기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급 기를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성능면으로 플래그쉽 > 중급 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이번 낫싱 폰은 중급 기라고는 하지만 상당히 잘 나온 스마트폰으로 보입니다. 스펙 자체도 중급 기라고 보기엔 기능들을 너무 잘 넣어줬다는 생각이 듭니다.

     

    낫싱-폰원-썸네일
    낫싱 폰원

     

    디자인

    먼저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디자인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전체적으로 아이폰 12 제품과 유사한 느낌이 들며 특히 후면 디자인이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중급 기임에도 후면 유리 고릴라 글라스 5가 탑재되었으며 프레임은 알루미늄 프레임이 사용되었습니다. 낫싱 이어 원과 동일하게 투명한 디자인이 굉장히 매력적이고 예쁘게 출시되었습니다.

     

    전면 같은 경우도 플랫 하며 펀치 홀 카메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나온 제품과 다르게 좌측 상단에 펀치 홀이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시 후면으로 돌아와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뒷부분은 단순히 투명뿐 아니라 LE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LED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낫싱-폰원-디자인
    낫싱 폰원 전면 디자인

    LED

    카메라 주위, 오른쪽 모서리, 무선 충전 부분, 아래 충전 단자까지 글리프 인터페이스라고 합니다. 이 LED는 각 종 알림 문자, 전화, 카톡, 충전 상태 등을 확인 및 표시할 수 있으며 패턴을 사용자가 지정하여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밝기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낫싱-폰원-후면-디자인
    낫싱 폰원 후면 디자인

    색상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프로세서

    프로세서를 살펴보자면 스냅드래곤 778 G+가 탑재되었습니다. 기존 스냅 드래곤 778G 같은 경우도 좋은 평가를 받은 안정적인 프로세서였습니다. 

     

    낫싱-폰원-긱벤치5-스코어
    긱벤치 점수

    위 사진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이 긱벤치 5 스코어를 확인해 보면 Single-Core Score 816점, Multi-Core Score 2949점으로 중급기 제품임에도 상당히 준수한 스코어를 보여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낫싱 폰원은 전면이 4면 배젤로 모두 동일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제품은 기존에도 그래 왔고 갤럭시도 최근 들어 4면 배젤을 적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면 배젤을 적용함으로써 디자인적으로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게는 193.5g으로 크기 대비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는 아이폰보다 조금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화면 크기는 6.55인치이며 고릴라 글라스 해상도는 2400x1080, 402 ppi, HDR10+, 10비트 컬러 지원하며 밝기는 500 니트 최대 1200 니트를 지원합니다. 화면 주사율 같은 경우에도 120Hz가 탑재되었습니다.

     

    램 및 저장 공간

    저장 공간
    8GB 128GB
    8GB 256GB
    12GB 256GB

    카메라

    낫싱 폰원은 2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소니 센서 5,000만 화소, f1.88, OIS. 4k 30 프레임을 지원하며 초광각은 삼성 센서 5,000만 화소, f2.2, 접사 모드도 지원을 합니다. 접사 렌즈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데 초광각으로 접사 모드를 지원한다는 것도 괜찮으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가격

    현재 예상 가격은 50만 원 에서 60만 원 중반 사이로 예상됩니다. 

     

    그 외 기능

    배터리는 4,500mAh가 탑재되어 있으며 33w 고속 유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또한 무선 충전도 지원하며 15w 무선 충전 그리고 5w의 역 무선충전까지 지원합니다. 완충 속도는 70분 정도로 빠른 편에 속합니다.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및 페이스 ID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인식속도도 확인해본 바 굉장히 빠르게 인식되는 편입니다. 이렇게 본다면 중급기 제품인데도 필요한 기능들은 전부 포함되어 있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현재 기능 대비 가격을 살펴보더라도 굉장히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후면 디자인을 그대로 활용하기 위한 정품 투명케이스까지 준비되어있습니다. 삼성과 애플이 독식하는 요즘 스마트폰 시장에서 독특하고 재미있는 제품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