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정보카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식기세척기 식기세척기 장단점과 제품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식기세척기 출시 초기에는 세척은커녕 몇 번을 돌려도 지워지지 않는 얼룩과 기름기로 인해 구매하셨던 많은 분들이 후회를 하셨습니다. 그러나 요즘 나오는 식기세척기는 오히려 직접 손 설거지를 할 때보다 더 깨끗하게 설거지가 되며 왜 이제야 샀을까라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보입니다. 지금부터 식기세척기 장단점과 어떤 제품을 사야 되는지 전달드리겠습니다.

    LG_디오스_오브제컬렉션_식기세척기_썸네일
    LG_디오스_오브제컬렉션_식기세척기 / 출처 : LG 공식 홈페이지

    식기세척기 장점

    시간 절약 식기세척기를 사용함으로써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시간 절약입니다.

    손 설거지를 하게 되면 은근히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식기세척기를 이용함으로써 1/10 정도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큰 음식물들만 제거하고 식기세척기에 넣어두고 자는 동안 돌려놓으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얼룩과 기름이 깔끔하게 제거되고 깔끔하게 건조된 그릇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확실한 세척 세척

    식기세척기 출시 초기에는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는 그릇들이 절반은 되었지만 지금은 모든 식기 세척기들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세척에서만큼은 시간 대비 손 설거지보다 깨끗하게 세척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깔끔한 수납 손 설거지 후 건조를 해야 되기에 이리저리 세워두고 건조가 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수납공간

    식기세척기가 일종의 그릇 수납함으로도 활용되며 세척 후 건조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깔끔한 수납공간이 하나 더 추가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물 절약

    식기세척기 초기에는 많은 양의 물을 사용했기에 손 설거지보다 2배 이상 많은 물이 사용되었지만 요즘 나온 식기세척기는 오히려 손 설거지를 할 때보다 더 절약이 된다고 합니다. 깔끔하게 세척하기 위한 정말 필요한 만큼의 물을 사용합니다.

    식기세척기 단점

    세제 사용

    식기 세척기의 중요한 점 중 하나는 어떤 세제를 사용하느냐입니다. 어떤 세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세척이 달라집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 가격이 있는 세제를 사용해야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 외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제품 1~2인 가구 제품 추천 1인 가구 기준으로는 6인용 식기세척기, 4인 가구 기준으로 12인용 식기세척기를 추천드립니다. 6, 12인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사진으로 검색해보시면 바로 이해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식기세척기를 추천드립니다. LG 제품은 추천드리는 이유는 우선 다른 타 회사에 비해 개인적으로 세정력이 더 좋다고 느꼈고 특히 트루 스팀 기능으로 유해세균 및 바이러스까지 깨끗하게 99% 제거된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연수 장치 또한 좋았고 다양한 선반, 건조 코스, 고온 살균, 안심 헹굼, 집중 세척,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표준 코스 1회 사용 시 88원 정도이며 전기료 또한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야간 조용 코스와 알림음 또한 조절이 가능하기에 잠을 잘 때도 조용하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해당 제품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 DUBJ4GL | LG전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DUBJ4GL의 강력한 세척 기능은 식기에 남아있는 세제와 기름때를 말끔히 제거합니다. LG 식기세척기의 가격, 스펙 등 제품 정보를 확인하세요.

    www.lge.co.kr

    지금까지 식기세척기 장단점 및 추천 제품을 전달드렸습니다. 해당 글을 참고하시어 식기세척기 구입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z플립4,z폴드4 정품케이스  (0) 2022.08.03
    멀티허브 추천 유그린7in1  (0) 2022.07.26
    z플립4 z폴드4 디자인 및 정보  (0) 2022.07.19
    낫싱 폰원 가격 및 사양  (0) 2022.07.15
    갤럭시 버즈2 프로 출시일 및 성능 변화  (0) 2022.07.13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